Log In  |  Join Now  |  장바구니
Home > Concerts
베토벤 프로젝트 : 오케스트라 드 챔버 드 파리 (협연: 선우예권)
일 시2020.05.27
장 소롯데콘서트홀
입장권 R석 15만원 / S석 12만원 / A석 8만원 / B석 6만원 / C석 4만원
롯데콘서트홀 / 인터파크 /
단하루! 선우예권의 베토벤 피아노 협주곡 1번, 4번, 5번을 한번에 만날 수 있는 공연
2020년, 베토벤 탄생 250주년을 맞아 이를 기념하기 위해 전 세계 클래식계가 분주하다. 이 가운데 현재 베토벤 피아노 협주곡으로 세계 투어 중인 유럽의 대표적인 실내악단 ‘오케스트라 드 챔버 드 파리’와 수많은 오케스트라의 러브콜을 받으며 바쁜 협연 일정을 소화하고 있는 피아니스트 ‘선우예권’이 올해를 기념하기 위해 역사적 만남을 가진다.

이들이 고른 프로그램은 베토벤의 수많은 작품 중에서도 세 개의 피아노 협주곡으로, 이 장르에 베토벤이 기여했던 역사적 업적을 기리기 위한 선택만으로도 그 의미가 대단하다. 그의 다섯 개의 협주곡 중에서도 고전시대를 고스란히 담아낸 1번, 많이 알려지지는 않았으나 진정한 숨은 팬을 보유하고 있는 4번 그리고 그의 피아노 협주곡 중 가장 규모가 큰 5번을 연주한다. 엄청난 에너지와 테크닉을 필요로 하는 All 협주곡 프로그램의 협연자로 나설 선우예권은 이번 무대가 갖는 큰 의미만큼이나 각오가 남다르다. 그는 그동안 세계무대에서 쌓아온 내공 있는 연주로 최고의 베토벤 피아노 협주곡을 선사할 예정이다.

베토벤 탄생 250주년 기념
유럽을 대표하는 챔버 오케스트라의 첫 내한
1978년, 유럽에서 뛰어난 실내악 연주가였던 더글라스보이드에 의해 창단된 이 오케스트라의 역사는 어느덧 40년을 훌쩍 넘어섰다. 40명이 넘는 뛰어난 예술가들로 구성된 이들은 음악에 대한 독창적인 비전과 예술의 우수성을 선보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. 이들의 첫 내한은 모든 프랑스 오케스트라를 이끌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프랑스를 넘어 전 유럽에서 주목하고 있는 지휘자 ‘피에르 블뢰스’와 함께한다. 그는 바로크 작품부터 현대음악에 이르는 광범위한 레퍼토리를 가지고 있으며 현존하는 지휘자 중 주목할 만한 영리한 지휘자라는 평을 받고 있다. 대규모 오케스트라만큼의 풍성한 소리로 공연장을 가득 채울 오케스트라의 사운드와 프랑스를 대표하는 지휘자의 카리스마 있는 지휘는 한국의 강렬한 솔리스트와 어우러져 더 깊고 다채로운 연주를 선사할 것이다.

L. v. Beethoven 루트비히 판 베토벤

Piano Concerto No. 1, Op. 15
피아노 협주곡 제 1번, Op. 15

Piano Concerto No. 4, Op. 58
피아노 협주곡 제 4번, Op. 58

Piano Concerto No. 5, Op. 73
피아노 협주곡 제 5번, Op. 73

* 본 프로그램은 연주자의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